IT|인터넷

티스토리 수익창출 블러그로 기능강화

펜과스틱 2020. 10. 16. 22:25

티스토리가 그동안 네이버 블로그에 접근성이 좀 떨어져, 약간의 외면을 당했는데요. 10월달내로 개인들이 광고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기능 강화를 하네요.
에디터를 보완하고 여러가지 변신을 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바일로 글을 쓰기에는 네이버의 에디터에 비해 오류가 많고 불편한 점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네이버는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 사용을 하면서 네이버에서 넣어주는 한정 된 광고만 블러그에 넣는 수준이였고, 방문자들이 많은 블로그는 블로그마켓팅을 하는 많은 회사로부터 각종 맛집,리뷰등을 받아 포스팅을 하며 그 수익으로 수입을 내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법률,맛집,병원,전자제품리뷰등 포스팅을 하면 건당 몇만원에서 상위노출시에는 십만원단위로 받고 포스팅을 하여 홍보를 하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의 방문자는 그만큼 중요했습니다.
잘되는 블러그는 이런 블로그 수입으로 먹고사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티스토리는 제가 모르는 다른 방법으로 수입을 올리는 분들도 있지만,대개 구글광고나 다음 애드핏(카카오 애드핏)으로 수입을 내는 상황이었고, 블로그마켓팅을 하는 회사들로부터는 외면을 받아왔었습니다.
아예, 바이럴마켓팅 회사에서는 티스토리는 배제를 당했다고 보면 맞을 것 같습니다.

바이렐마켓팅 회사로부터의 제안을 받아들이고 한번에 몇만원에서 수십만원 받는 것보다는 수익성이 좋지는 않겠지만, 블로그 컨텐츠를 잘 이용한다면 티스토리 블로거들도 이런 면에서 상당히 매력있는 기능이네요.
네이버 블로그의 자체 광고에 비하면, 이런 기능은 그야말로 놀라울 정도로 앞서가는 대단한 기능이라 볼 수 있겠지요.

티스토리가 좀 더 공격적인 기능을 만들고, 차별화 한다면, 그 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많이 찾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수요가 있어야 제품을 찍어 내듯,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를 얼마나 사용하느냐가 관건 이기도 합니다.

티스토리에서 공지사항으로 띄운 내용입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오리겠다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호기심을 자극하며 무척이나 구미가 당기는 글이네요^^

이 기능으로 인해서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로 갈아 타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네요~
저는 방무자수가 많지 않아 수입을 포기하지 오래지만, 그래도 왠지 광고 몇개 장도는 노출 되야 블로그가 살아 있는 느낌이 들어 악세사리 대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이럴 마켓팅사가 달라 붙어 블로거들에게 손짓을 하려면, 아직은 여러가지 면에서 시간이 좀 필요할것 같네요.


 

 

1. 블로그 관리에 '수익'이라는 메뉴가 신설됩니다.

2. 각 플랫폼 관리 메뉴에서 최근 수익 추이을 확인하고, 광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에디터에서도 본문 중간에 광고를 추가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어떤 점이 좋아지나요?

1. 구글과의 업무 협의를 통해 'ads.txt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애드센스를 연동하면 바로 해결됩니다.

2. 심사부터, 광고 설정, 수익 확인까지 티스토리에서 바로 가능합니다. 

3. 복잡한 스크립트나 html 편집 없이도 on/off 버튼 클릭만으로 보다 편하게 광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 수익 플러그인은 어떻게 되나요?

광고 플랫폼을 연동할 경우 해당 광고 플랫폼의 플러그인은 설정 해제됩니다. 수익 메뉴의 광고 관리를 통해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수익 메뉴를 선보임과 동시에 플러그인의 신규 사용 설정은 불가능한 점 참고해 주세요.

언제 사용할 수 있나요?

2020년 10월 내에 선보일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 중입니다.


 

[사전 안내] 수익 창출을 위한 기능이 곧 찾아갑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지난 2020년 하반기에 달라지는 티스토리 공지에서 말씀드린 대로 '수익 창출 기능'을 곧 선보입니다. 어떤 모습인가요? 1. 블로그 관리에 '수익'이라는 메뉴가 신�

noti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