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사람들로 붐비는 속초 관광수산시장

728x90
반응형

속초 중앙시장입니다. 일요일이라 관광손님들과 시민들이 어우러져 무척 붐비네요.
지금은 이름이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몇번에 걸쳐서 바뀐것 같은데요. 그냥 얼핏보고 넘겨서 정확히는 모르겠는데요,바로 전에는 관광수산재래시장,그전에는 중앙재래시장 이런식으로 하다 오늘보니, 관광수산시장으로 바뀌었네요.^^
속초에 오면 이 관광재래시장이 청호동 아바이 마을과 연계하여 많은 여행객의 볼거리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 골목이 닭강정으로 유명한 골목이지요.
우리 현지에 사는 사람들은 닭강정이 그맛이 그맛이지만, 여행객들은 맛집으로 만석닭강정이 알려져서 속초에 가면 당연히 만석닭강정을 먹어야 속초에 갔다왔다 할 정도로 만석닭강정을 2개,3개씩 들고 다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새우 오징어등각종 튀김과 전,그리고 세치,열갱이,코다리와 같은 반건조 어류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요기는 속초 운용이 헝님으로 알려진 코너입니다.
길옆에 위치해 있었는데, 시장 안으로 자리를 옮겼네요.
사람들이 이 운용이 형님 집앞에 줄을 서다못해 옆으로 해서 뒤쪽까지 휘어져 있습니다.

시장 안 중간 쯤에 있는 반건조 어류 가게입니다.
사진을 보고 알 수 있지만. 다양한 반건조 어류등이 있습니다.

난전에 자리잡고 있는 싱싱한 생선가게 골목입니다.
도룩묵,문어,고등어,열갱이,쇠미역,참미역,골뱅이,세치등 다양한 어류들로 꽉차있습니다.
계절따라 생선의 종류가 차이가 있는데요. 지금은 도치(일명 심퉁이)가 많이나는 계절이라 도치가 가장 많이 있습니다.
이 도치는 살짝 데쳐 초장을 찍어 먹어도 맛이 있고, 얼큰한 알탕을 끓여 식사나 소주안주로 먹으면 무척 맛이 좋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우측에는 생선류, 죄측에는 젓갈류와 건어물을 파는 골목입니다.
그전에는 그냥 난전에서 이런 종류의 것을 팔았는데, 비가 오거나 눈이 오면  장사를 하지 못하였습니다.
지금은 캐노피를 설치하는 등 현대화 하여 사시사철 장사를 할 수있어 여행객이나 시민들을 맞이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