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에 내도메인 연동시 차이점이 있네요

728x90
반응형

제가 이전에 네이버 블로그에 도메인을 연동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전에는 잘몰랐는데, 직접적으로 호스트나 dns설치를 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 포워딩을 하는 형식인것 같습니다.

본래 네이버 블로그 주소로 로그인을 하면 아무 상관이 없는데, 연동한 도메인으로 로그인시 로그인이 되지 않는 현상들이 나타납니다.

너무 오래전에 했던 것이라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요즘들어 그런현상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게시글도 브라우저창에 경로가 나타나는데 그렇지 않더군요.이런 현상으로 봤을때 그냥 주소만 연결하는 단순한 주소 포워딩역할밖에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티스토리는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글을 올렸을때, 로그인이나 주소 경로가 브라우져창에 나타납니다.

이번에 웹서버가 사단이 나면서 내도메인으로 연동을 하면서, 티스토리를 택한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그러나,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러그의 모바일스킨이나 기능들 보다 다소 뒤지는 것이 좀 아쉽습니다.

이번에 7월에 모바일스킨이 디자인이 확 바뀌는 것 같은데, 기능이 어떠한지는 잘모르겠습니다. 얼른 나와서 사용을 해봐야 알겠지요. 무척 기대가 됩니다.

아래 내용은 이번에 티스토리에서 바뀐다는 공지사항입니다.

디자인이 세련되게 확바뀌었지요

새로운 티스토리 모바일 웹은 이런 부분이 다릅니다.

- 공들인 콘텐츠가 잘 읽히도록 시원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 메뉴설정(트랙백, 갤러리 등)과 글목록 유형 등을 개선해 심플한 모바일 웹을 지향합니다.
- 댓글/방명록에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어서 나와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