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하는데 벽걸이 tv 텔레비젼과 에어컨 이전 설치비용

반응형

이사 한번 하는데 힘든 건 둘째치고, 가전제품  이전비가 비싸서 이사를 자제해야 할 것 같네요.
에어컨 같은 건 조금만 돈을 더 주면 새로 살 것도 같네요. 물론 제품비가 비싸겠지만 에어컨도 오래 된거라..ㅜㅜ
요즘에는 부속품도  안나온다고 합니다.

에어컨은 엘지 휘센을 해체하고 이전하는데 해체비용과 이전비가 693,000원들었습니다. 접수할 때는 40만여원 들 것 같은데, 요구하는 금액이 더 많네요. 아파트다 보니 기본외에 생명수당에 연결선에 부르는게 값이더군요.
요구하는 금액을 안주면 안해주니 별 수 없이 달란대로 다 주었습니다.



안방에 벽걸이형 에어컨을 작은방에 달았습니다.
나이를 먹으니 에어컨 바람이 싫고 거실에 본체가 있어 굳이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더위를 잘 타는 아들방에 달았는데, 그거 설치비 추가비를 또 요구하더군요. 안방에 안달았으니 연장한 연결선 비용만 내면 될 것 같은데, 별개로 계산을 하더군요. ㅎㅎ
윗층에 비슷하게 달은 것을 보니 연결선이 깔끔합니다. 아마 위층은 야매로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삼성텔레비젼을 해체 이전하는데 약 70인치에서 79인치까지와 80인치에서 89인치와의 가격이 배가 차이가 납니다.
75인치 인것 같아 해체이전하는데 약 30만원 정도가 된다고 하여, 돈을 아끼려고 해체이전은 직접했습니다.
설치비만 118,000원을 받네요.



옮길 때 아들하고 아내하고 셋이서 낑낑대고 옮겼는데, 잠깐 달고 118,000원을 지불했습니다.

두분 기사님들이 오셔서 설치를 하시던데 장비들이 좋네요,가볍게 몇번하니 금방 벽에 설치를 했습니다.

삼성tv 이전 설치는 삼성케어플러스라고 따로 접수하는 곳이 있는데 접수 조건이 엄청까다롭게 하더군요.

설치는 해주는데, 만약에 안나오면 배상을 안해준다. 기사가 추가로 요구하는게 있으면 추가요금을 내야한다 등을  안내하고 만약에 동의하지 않으면 설치 접수를 받을 수 없다. 이런 베짱입니다.
설치 한번하는데 돈주고 업드려 신청을 해야 합니다.

정수기도 이전 설치해야하는데 5만원을 달라내요. 크게 비싼 건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아낄까하여 직접 한번 옮겨 보려 생각중 입니다.




각설하고 이사한번하면 이사비용 이외에 이런 추가 비용이 많이 들어가네요.

이사를 가지않고 사는 방법도 돈을 절약하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