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대포항과 바다 . 설악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포항전망대

반응형

대포항전망대는 속초에 사시는 분들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이 아니면 필자도 지역에서 살지만 모르고 지나갈 것 같은 곳입니다.

한번 가보시면 왜 진작 이런 곳을 알 수 없었을까하는 후회가 드는 곳입니다.
고층건물이 바다를 가리기는 했지만, 대포항과 바다 해안선 설악산이 한눈에 보여 전망대로서 최적의 조건을 갖춘 멋진 곳입니다.

호텔등 고층빌딩이 들어서지 않았다면 모두에게 정말 멋진 풍경을 보여 줄 수 있는 곳입니다.



대포항에서 나무데크계단을 200미터 쯤 오르면 대포항전망대를 가실 수 있습니다.
정상부근에는 오는 사람들에게 휴식을 취할 수 있게 체련장과 벤취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직진을 하면 정상이고, 좌측으로 가면 외옹치항 방향으로 가는 길입니다.


전망대 정상입니다. 나무로 넓게 잘 만들어져 있어 휴식을 즐기며 조망을 함께 감상 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


고층건물이 거의 다 완성이 되었는데요. 이 호텔건물들이 바다 조망을 가려 아쉽기는 하네요

반응형

 


설악산의 멋진 풍경이 동양화처럼 눈에 들어 옵니다.


초승달 조형물에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네요. 바다를 보며 시원스레 여유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대포항전망대 자체도 멋지게 보이네요.


대포항이 한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횟집 튀김집등 먹거리 가게들이 들어선 곳입니다.
예전에는 항구에 배들이 정박한 작은 운치있는 곳이 었는데, 지금은 옛모습을 찾아 볼 수가 없네요


전망대에서 바다 정면을 담아 보았는데요. 높게 들어선 건물이 앞을 가리고 있네요.

바로 옆에 있으니, 대포항을 찾으시는 분들은 꼭 들리셔서 멋진 풍경을 감상해 보시기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