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시,실명번호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라는 안내메세지 조치

반응형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인증서 갱신을 하기 위해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첨부한 파일처럼 안내 메세지가 뜨며 "실명번호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일때,실명번호는 필수입력사항입니다."라는 메세지가 나타나더군요.

몇번을 시도 했으나, 같은 현상이었습니다.

 

 

그래서, 그 연결하기 어려운 농협 고객행복센터로 전화를 했습니다.

띠리링~~뭐는 1번, 쒈라쒈라~~~뭐는 0번~~~~~~~~

지금은 상담원이 상담중이라 잠시 후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한참 기다린 후.

어렵게 전화하여 연결. 증세를 말을 했더니, "여기는 개인고객 상담하는 곳이고, 기업고객상담하는 곳은 따로 있습니다. 연결해 드릴 테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에~~~ 효~~ 안내를 미리하던가, 하여간 연결해 준다니 그나마 감사를 해야지요.ㅎㅎ

그래도 금방 연결이 되더군요. 기업고객이라 그런가? ㅋ~~~

암튼 설명을 처음부터 다시.

"아 그 증상은 로그인을 하고 인증서 갱신을 하시면 그런 증상이 나타납니다. 로그 아웃 후 다시 갱신하여 주세요"

"그럼, 로그아웃하고 갱신하면 되겠네요?","예~~~~" 상담하는 아가씨 목소리 상냥합니다.^^

전화기를 들고 양손을 사용할 수 없어 "알겠습니다, 로그아웃하고 다시 해보고 안되면 다시 연락드리겠습니다","예~~,더 필요하신 것은 없으신지요?," 예, 업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상담원 xxx였습니다"

 

그럼, 그렇게 메세지를 띄워 놓던가, 아니면 로그인 후, 실명번호 입력란을 만들어 놓던거 해야지.

그런 간단한 것을 스트레스 받아가며 전화를 하게 만들었는지. 그냥 메세지에 고렇게만 써놓으면 될 것을.

 

과정이 이랬다는 거구요.

 

한마디 결론적으로 요런 메세지가 나타날시, 로그아웃하고 갱신하시면 됩니다.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