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천 아미산 2020.02.02

쥔장의 소소한 일상/산오르기

by 아브딜론 2020. 2. 3. 22:10

본문

 

홍천 아미산 겨울산행을 가다

높이 : 961m
위치 : 강원도 홍천군 서석면

아미산은 강원 홍천 서석면의 풍암분지 북쪽에 병풍을 두른 듯 솟아 있는 산이다.

네비로 찾는다면 "검산리 노인정"을 찍고 마을 쪽으로 쭈 욱 들어가면 바로 이정표가 나온다.
구룡로를 타고가다 보면 이정표가 없다. ㅠㅠ

마을 끝까지 들어와 주차를 하고 산행을 시작한다.


아미산은 특별히 주목을 끄는 산은 아니었다. 아미산이 등산대상지로 떠오른 것은 순전히 가을 때문이었다.

어느 해 가을 서석을 지나다가 늦가을 이깔나무 숲이 너무도 곱게 노랗게 물들어 내친 김에 아미산에 오르게 되었던 것이다. 속칭 낙엽송인 이깔나무 단풍은 산야의 단풍이 다지고 난 다음에 물이 든다.

이깔나무숲에 노란 단풍이 들면 그것은 점묘적일 수 밖에 없는 활엽수 단풍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풍긴다. 활엽수 단풍이 국지적이고 유화적이라면 낙엽송단풍은 수채화적이고 전면적이다.

그 아름다움은 표현할 어휘를 찾기가 힘들다


 

 

 

 

 

 

 

 

 

 산행을 시작하면서 부터 정상까지 오르락 내리락 한번 없는 가파른 오름길이다.

 

 

 

 

 

 

 

 

 

 

 

 

 

 

아미산

때묻지 않은 계곡, 낙엽송 단풍들때의 풍경은 압도적 숲과 계곡산행 즐길 수 있는 곳 - 지장동계곡 위치: 강원도 홍천군 서석면 사진:아미산 지장동 계곡으로 들어가는 길가의 농가와 낙엽송숲의 단풍.은은한 황갈색이 가을하늘과 대조적이다. 아미산은 홍천군 서석면에 있는 산이다. 풍암리에서 올라가는 코스 대신 지장동이란 계곡으로 올라가기로 한다. 골짜기가 긴 것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다. 계곡을 형성케 하는 것은 산이다. 계곡을 보면 산을 알 수 있다. 어쩌면

www.kormt.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