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쥔장의 소소한 일상/여행 스켓치

강원도 철원 주상절리길과 고석정

by 펜과 스틱 2021. 12. 8.
반응형

티맵으로 철원 주상절리길을 검색하면 속초에서 목적지인 철원 주상절리길까지 3시간 8분이 소요 됩니다.

차가 승합차도 보니, 제한 속도에 걸려 있어 고속도로에서 빠르게 가지못해 예상대로라면 중간에 휴게소에서 쉬면 못잡아도 3시간 30분에서 많게는 4시간까지 예상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처음 주차장에서부터 시작하여 더 이상 올락가지 못하는 곳까지 약1km정도가 주차행렬과 길옆에 개구리주차를 하는등 그야말로 인산인해에다 차량들로 복새통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래도 어찌어찌하여 맨위에 수도원 주차장이라는 표지판이 있는 곳에 주차를 하였습니다.

이곳에서 좀 올라가면 수도원이 있는데 이곳은 넓은 주차장이 있지만, 다른 차가 들어가면 수도원에 계시는 분이 득달같이 달려 나오셔서 주차를 해지 못하게 합니다.

돌아 약50미터 정도 내려오다 보면 좌측으로 주차할 곳이 있어 그곳에 주차를 했습니다.

입구에는 수도원주창장이라 써있었지만 안에 들어가면 경고문에 래프팅 어쩌구 저쩌구 요트..대기하는 곳..뭐 이런 내용이 써 있는데, 여유있게 볼 그런 상황이 아니라 냅다 주차하고 주상절리 길에 올랐습니다.

길이는 3.6km로 약 1시간 30분정도 소요됩니다.



글을 쓰려면 에디터의 접근성 때문에 네이버글에 자세히 올렸습니다.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 잔도길과 고석정

엄청난 홍보로 많이 알려진 철원 주상절리길. 우리도 이 엄청난 홍보에 설레임과 많은 기대를 가지고 아침 ...

blog.naver.com


댓글0